라이크스토어 블로그
SNS마케팅부터 상위노출 알고리즘까지 라이크스토어의 모든 이야기를 담은 공식 블로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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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 팔로워] 검토를 위해 플래그 지정 가이드
안녕하세요, 라이크스토어 SNS마케터 조케터에요 :) 최근 인스타 업데이트로 팔로워 부분에 "검토를 위해 플래그 지정" 설정이 업데이트 되었어요. 이 기능이 켜져있는 경우는 주문하신 팔로워의 수량이 일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확인되어, 쉽게 해당 기능을 해제하고 주문하신 모든 팔로워가 모두 적용되도록 지금부터 도와드릴게요.
하나. 설정 및 활동에서 친구 팔로우 및 초대를 눌러주세요.
둘. 검토를 위해 플래그 지정 설정이 활성화 되어있다면 해제해주세요.
이게 끝인가요?
네 :) 이 설정을 해제해주시고 약 24시간 기다려주시면 분류되어 적용되지 않았던 팔로워의 수가 모두 적용되실거에요.
만약 이미 설정이 해제되어있는 상황에서 팔로워가 다들어가지 않거나, 해제후에도 주문한 팔로워 수가 들어가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편하게 아래 라이크스토어 카카오톡 채널로 문의 남겨주세요!최대한 빠르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최신] 유튜브 상위노출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유튜브 상위노출 작업 및 관리 담당자 강팀장입니다.
유튜브에서 가장 유효한 마케팅 성과를 보여주는 라이크스토어의 유튜브 상위노출 진행 방식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글로 상세하게 정리하여 안내드리겠습니다.
유튜브 상위노출 서비스 안내
- [맞춤작업] 키워드 상위노출 보장 작업 1회(100% 5위 이내 노출)
- [이벤트] 기본 키워드 상위노출 작업 1회(85% 5위 이내 노출)
이 두 서비스는 모두 6시간마다 자동으로 로직 파악 및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서버에서 진행되며, 실시간으로 랜덤하게 변경되는 유튜브 알고리즘에 직접 영향을 줘, 알고리즘 활성화와 함께 검색어의 최상단에 노출되는 서비스입니다.
첫 번째 서비스는 모든 키워드에 노출이 가능한 “보장형 서비스”로, 국내에서 자체 개발 서버가 있는 라이크스토어에서만 가장 저렴하게 진행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키워드별로 견적이 다르며, 이용 시에는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견적을 산정하고, 작업이 진행됩니다.
두 번째 서비스는 이벤트 서비스로 상위노출 작업을 체험하는 느낌이라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정해진 작업량만큼 작업이 진행되며, 경쟁이 약한 키워드에는 100%에 가깝게 상위노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해당 서비스는 보장형 서비스가 아닌만큼 작업량 부족으로 인해 노출이 안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유튜브 상위노출 신청 방법
보장형 서비스 이용 시 신청은 아래 적혀있는대로 진행해주시면 되며, 이벤트 서비스는 사이트 내에서 바로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상위노출 보장 서비스 진행 방법
1. 카카오톡 채널(우측 하단) 문의하기
2. 영상 링크 혹은 업로드 일정과 목표 키워드를 정리하여 카카오톡 발송
- 영상 링크 or 채널 링크 :
- 목표 키워드 :
- 추가 문의사항 :
3. 담당자 배정 및 견적 산정
4. 입금 정보 안내 및 입금
5. 작업 진행
진행 시 주의사항
- 1개월 이상 지난 영상은 작업 진행이 어렵습니다.
- 상위노출 작업 진행을 할 때, 키워드를 검색한 후 ‘정렬 기준’ → ‘업로드 날짜’ 로 확인했을 때 영상이 보이지 않으면 작업이 불가능합니다. 이 때에는 신규 영상 업로드가 필요해, 유튜브 영상 업로드 가이드를 안내드립니다.
- 작업 가능 및 불가능 여부는 초기에 안내드립니다.
유튜브 상위노출 진행 시스템
자체개발 시스템을 통해 상위노출은 아래 로직대로 진행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주시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유튜브 영상 접수 및 작업팀 상위노출 작업 세팅
2. 딥러닝 데이터베이스가 있는 AI 서버로 링크 발송
3. 역방향 알고리즘을 통한 키워드, 영상 자동 분석
4. 작업 진행 수량 및 방법 자동 설정
5. 실시간 알고리즘 체크와 함께 알고리즘 부스팅 작업 진행
6. 키워드 랭킹 초단위 자동 트래킹
7. 알고리즘을 위한 채널 성장 시스템 추가 진행
8. 상위노출 완료 및 자동 유지 작업
아무도 모르는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3가지 비밀 꿀팁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1등 SNS마케터 김케팅입니다. 제가 유튜브를 처음 시작 할 때만 해도 몇주안에 구독자 수천명, 수만명까지 올라갈 줄 알고 열심히 영상 만들고, 올리다가 결국 아무런 성과가 없다보니 허탈해서 한달만에 접었었습니다. 근데 그 제가, 어떻게 지금은 10만 구독자가 넘는 채널을 만들고, 금방 팔고, 다시 만들고, 팔고를 반복 할 수 있었을까요?
라이크스토어에 올라온 제 글들을 모두 보기만 해도 여러분들은 유튜브의 마스터가 될 수 있습니다.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의 비밀,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첫 번째 비밀, 기본
정답부터 말씀드리자면, “기본이 지켜져야만 여러가지 시도라도 할 수 있다” 입니다. 기본이 안되어있다면 아무리 여러가지 방법을 써서 유튜브 구독자와 팬층을 확보하더라도 금방 빠져나가고, 구독자의 피드에도 영상 노출이 안될겁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수많은 유튜버들과 유튜브 관련자들이 얘기하는 내용은 하나같이 이 기본에 대해 얘기하고, 기본이 거의 5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합니다.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가이드의 첫 번째 비밀 꿀팁, 여러분이 꼭 지켜야만 하는 기본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꾸준하고 많은 영상 업로드
가장 중요한 기본입니다. 꾸준 할 수록 좋고, 많은 영상을 만들어 낼 수록 여러분의 채널이 더욱 활성화됩니다.
2. 영상의 일관성
일관적인 영상과 주제가 있어야 팬을 모을 수 있습니다. 과학 유튜브 채널이 갑자기 패션 얘기를 한다면 있던 구독자들도 떨어져 나갈 수 있습니다.
3. 영상의 퀄리티, 썸네일의 퀄리티
이 부분은 기준이랄게 없다보니 생각보다 어려울 수 있습니다. 쉽게 생각하세요. 여러분이 올리는 영상 카테고리의 1위보다만 나은 썸네일과 영상 퀄리티, 흐름이면 됩니다. 경쟁자의 영상을 분석하고 그 영상보다 조금이라도 더 나은 영상을 만들어보세요.
4. 콜 투 액션
영상 중간, 아웃트로에 구독을 하라는 내용을 추가하세요. 구독자가 느는 속도가 확연히 차이 날겁니다.
5. 시청 지속시간 상승
영상을 더 오래 시청하게 만드세요. 영상의 섹션이 지나갈 때 마다 다음 섹션이 궁금한 구성을 만들어야 합니다. 영상의 핵심을 중간, 후반에 배치해야 시청자들은 영상을 끝까지 볼 수 있습니다.
기본기는 더 많이 있지만, 적어도 여러분은 위 다섯개만 지켜도 지금보다 더 나은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혹시 이 기본기는 모두 지키고 있으신가요? 그럼 이제 확실한 유튜브 그로스해킹,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의 정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두 번째 비밀, 알고리즘
알고리즘? 알고리즘을 어떻게 활용하지? 많은 분들이 유튜브 알고리즘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과 기대를 갖고 있지만 이해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알고리즘도 결국 코드를 통해 인간이 만들어낸 과학의 산물입니다. 그 누구든 분석 할 수 있고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의 알고리즘은 라이크스토어에서도 많이 다뤘는데, 구독자를 늘리고 팬층을 늘리기 위해 이 알고리즘을 손쉽게 이용하는 방법을 몇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키워드에 영상을 노출시켜라
대부분의 유튜브 시청자는 피드와 알고리즘을 통해서 영상을 시청합니다. 근데 그거 아시나요? 전 세계적으로 구글을 잇는 2위 검색엔진이 유튜브입니다. 유튜브에서 검색을 통해 정보를 찾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이 검색에서 시청자를 끌어모을 수 있습니다.
그럼 키워드 노출과 알고리즘이 어떤 관계인지 모르는 분들도 계실텐데, 유튜브의 알고리즘은 기본적으로 ‘머신러닝’이란 학습 기법을 통해 학습하고 결과를 도출합니다. 쉽게 설명하면 내 영상을 본 시청자와 ‘비슷한’ 사람들에게 알고리즘을 통해 내 영상을 보여줍니다. 이게 유튜브 알고리즘의 핵심이며, 알고리즘을 활성화 시키는데 가장 중요한 방법입니다.
그럼 키워드에 영상을 어떻게 노출시킬까요? 기초적인 방법으로는 현재 유튜브 검색결과 상위에 빠르게 노출시키긴 어렵습니다. 현재로서는 기본적인 유튜브 SEO 가이드를 참고하여 영상 업로드를 하는게 비용 없이 노출시키기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하지만 경쟁이 강한 키워드에 대한 상위노출은 고도의 기술력이 뒷받침 되어야 하며, 알고리즘을 완벽히 이해 한 사람만이 확실한 상위 노출과 함께 채널의 활성화 정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애매한 키워드 상위노출 업체를 이용하면, 오히려 채널의 알고리즘 노출이 아예 사라질 수 있습니다.
알고리즘 부스팅
라이크스토어에서 서비스하는 유튜브 알고리즘 부스팅 작업을 통해, 키워드 상위노출을 진행하고 그와 함께 알고리즘의 노출도를 늘리는 방법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키워드 상위노출을 통한 알고리즘 활성화와, 기본적인 알고리즘 부스팅 로직을 통해 알고리즘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어려우며, 딥러닝 시스템이 내제되어 있는 데이터베이스에서 직접 학습한 수억가지의 경우의 수를 분석하고, 채널과 영상에 맞는 작업을 진행하면서 알고리즘이 부스팅 되는 방식이다보니 쉐도우밴, 채널 정지 등의 제재는 완벽히 피하고, 오히려 알고리즘에 좋은 영향만 얻을 수 있습니다.
알고리즘만 활성화가 된다면 여러분의 구독자는 이전보다 훨씬 더 빠르게, 확실하게 늘어날 수 있습니다. 강요는 아니지만 여유가 되신다면 꼭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작업을 통해 3년이 걸릴 활성화 작업을 3개월만에 끝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일 간단하지만 확실한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꿀팁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마지막 비밀, 유튜브 구독자 구매
구매? 엥? 이걸 왜?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단순히 구독자를 늘리는건 당연히 큰 영향이 없습니다. 하지만, 유튜브의 구독자 수 자체가 유튜브 채널과 영상에 대한 신뢰도이며, 여러분은 이를 통한 수익창출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단순히 구독자 수를 늘리는게 아닌, 채널과 영상의 신뢰도를 올려 새로운 구독자를 만드는 발판이 된다고 생각해보세요. 게다가 구독자와 반응의 조합이 적절하면 빠른 알고리즘의 활성화를 통해 새로운 구독자를 만들어내는 루프가 생성됩니다. 자동으로 구독자가 늘어나는 구조가 될 수 있습니다.
구독자 구매가 무조건 나쁜게 아니며, 평소 유튜브 사용량이 높은 좋은 소스의 구독자라면 구독자의 구매를 통해 오히려 채널의 활성화가 될 가능성도 높습니다. 고민하지 마세요. 이 작업은 신뢰도를 증가시켜 채널의 권위를 올리고, 채널의 구독에 대한 허들이 낮아지는 매우 큰 효과가 있습니다.
라이크스토어에서 현재 유튜브 구독자를 가장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제공하는 구독자는 실제 활동률이 매우 높은 실제 유저를 통해 진행되며, 활동률이 높다보니 채널의 알고리즘과 노출도에도 큰 영향을 주게됩니다. 유튜브 성장이 주 목적이라면 고민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에 대한 3가지 비밀 꿀팁을 정리해봤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은 언제든 우측 하단 카카오톡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해주세요 문의 하나하나 성심성의껏 당신의 성장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해드리겠습니다.
유튜브 SEO에 최적화 된 영상 업로드 가이드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1등 SNS마케터 김케팅입니다. 여러분이 업로드하는 영상들은 왜 항상 검색에 보이지도 않을까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대부분 기본적인 동영상 업로드부터 잘못 된 경우가 많습니다. 영상 업로드가 꼬이면 재사용을 할 수 없는 유튜브 특성 상 영상을 버려야 하는 최악의 경우가 생깁니다.
힘들게 만든 영상을 날릴 일이 없도록, 지금 제가 유튜브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맞는 완벽한 동영상 업로드 가이드를 안내드리겠습니다. 이 것만 따라해도 여러분의 기본적인 유튜브 SEO는 끝입니다. 3분만 읽어주세요 여러분을 유튜브 마스터로 만들어드리겠습니다.
유튜브 SEO 최신 로직
현 시점 기준으로 유튜브 전 직원이 직접 공개한 SEO 가이드를 통해 여러분의 동영상을 유튜브의 SEO 기준에 완벽히 부합 할 수 있게 안내드리겠습니다.
알고리즘이 형성되지 않은 채널이라면, 구글에 기도할 시간에 키워드 연구를 한번이라도 더 하는게 좋습니다. 이전에 말씀드렸다시피 유튜브의 알고리즘은 “머신러닝”기반으로, 영상을 본 사람이 많아야 확산도 빠릅니다. 여러분의 영상을 보는 사람이 없다면 알고리즘도 없으며, 선택 받을 일도 절대 없습니다. 뭐든 키워드 유입이 시작이고 키워드 유입 시청자를 통해 알고리즘을 학습시켜야만 합니다.
그럼 키워드 노출에 가장 적합한 방식은 어떤 방식일까요? 유튜브에서 오피셜로 공개한 정보를 토대로 아래에 로직을 정리해뒀습니다. 생각보다 매우매우 쉬우니 걱정마세요! 이 것만 지켜도 여러분이 영상을 버릴 일은 절대 없습니다.
동영상 제목
올리고 싶은 키워드를 1회 이상 삽입하세요. (키워드는 앞에 위치 할 수록 더 좋습니다)
예시)
키워드 : 유튜브 마케팅
제목 : 유튜브 마케팅 영상 하나로 알려드립니다.
동영상 설명
올리고 싶은 키워드를 3회 이상 삽입하세요.
예시)
키워드 : 유튜브 마케팅
2024년 최신 로직을 반영한 유튜브 마케팅 가이드를 A부터 Z까지 정리했습니다. 유튜브 마케팅을 할 줄 모르던 초보자도 손쉽게 할 수 있으며, 이미 숙련된 마케터들도 놓치고 있던 내용을 함께 정리했으니 영상 참고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0:05 도입
0:50 유튜브 마케팅이란?
1:40 최신 로직 안내
2:01 초보자용 해석
2:30 내용 총정리
영상을 보셔도 어렵다면, 라이크스토어로 연락주세요.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동영상 태그
올리고 싶은 키워드를 3회 이상 삽입하고, 최대 글자 수(500자)에 근접하게 작성하세요.
예시)
키워드 : 유튜브 마케팅
유튜브 마케팅, 유튜브 마케팅 초보, 유튜브 마케팅 효과, 유튜브 마케팅 효율, 유튜브 마케팅 성공사례 …
기타 추천 사항
- 동영상이 하나 이상의 재생목록에 추가되면 같은 재생목록의 동영상에 대한 알고리즘 노출 확률도 올라갑니다.
- 절대 아동용 영상으로 설정하지 마세요.
- 시청 연령 제한을 절대 하지 마세요.
- 변경된 콘텐츠가 아닌 경우가 좋습니다. 아니요를 체크해주세요.
- 구글 봇이 쉽게 영상의 맥락을 파악하도록 설명에 영상의 타임라인을 삽입하는게 좋습니다.
- 키워드가 특정 장소에 대해 지칭한다면, 장소를 같이 추가해주세요.
- 관련 콘텐츠가 있다면 카드에 꼭 추가해주세요.
오늘은 이렇게 유튜브 SEO에 대한 기본 사항을 안내드렸는데, 정말 기초적인 방식으로 영상의 최적화 지수를 많이 올릴 수 있으니 앞으로 올리는 영상에 꼭 말씀드린 내용을 적용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시간내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엔 더 나은 지식을 통해 여러분의 SNS를 더 손쉽게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협찬 받는법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1등 SNS마케터 김케팅입니다. 언제까지 수익 없이 SNS를 운영하실건가요? 여러분의 일상이 돈이 되고, 수익이 된다면 어떨 것 같으신가요? 저는 현재 인스타그램 협찬 원고료로만 월에 500만원 이상의 자동 수익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가능하고, 누구나 가능합니다. 심지어 초등학생도 가능해요. 한 달만에 여러분의 인스타로 수익을 만들고, 남들에게 주목받고, 무료로 각종 제품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믿으시겠어요? 특별한 콘텐츠나 사진이 없어도 누구나 할 수 있는 인스타 협찬 받는법, 이 글을 끝까지만 보셔도 가능합니다.
광고주가 협찬을 하고싶은 계정
우선 협찬 받는 계정으로 만들기 전 기본적인 피드나 테마를 잡고 갈 필요는 있습니다. 어느 분야에 특출난게 없이 두루뭉실한 계정은 협찬을 하는 브랜드, 광고주 입장에서도 피하고 싶은 계정일겁니다. 광고주, 브랜드가 싫어하지 않는 협찬에 이상적인 계정으로 만들기 위해 기초적인 부분은 간단하게 아래 내용만 참고하여 운영하셔도 괜찮습니다.
1. 계정의 주제(테마) 설정하기
2. 다른 사람의 계정을 참고해 메인사진의 퀄리티 올리기
3. 피드 사진 분위기 맞추기 (음식이면 음식, 셀카면 셀카, 일상이면 일상, 여행이면 여행 등)
4. 피드에 게시물 20개 이상 올리기
5. 인스타 친구들과 댓글 소통 활성화 하기
정리된 내용을 보면 나머지는 다 괜찮은데, 소통을 어떻게 활성화 할지 막막하실겁니다. 소통은 내 계정의 테마와 맞는 카테고리의 유명 계정 혹은 롤모델로 삼은 계정의 ‘팔로잉’ 유저들에게 직접 댓글, DM을 통해 맞팔 요청을 하고 그 사람들의 게시물이 올라올 때마다 댓글로 반응을해 내 게시물에도 자연스럽게 반응을 하도록 만드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는 계정의 최적화에도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이제 다음으로는 정말 쉽게 누구나 가능한, 협찬 받는 계정으로 만드는 핵심 꿀팁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무조건 협찬 받는 계정이 되는 법
여기가 가장 중요합니다. 계정의 주제도 확실하고 메인사진의 퀄리티도 높다면 광고주가 협찬을 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계정은 실제로 협찬을 받는 다른 인플루언서 계정들과는 다르게 인지도가 많이 낮습니다. 광고주의 주 목적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기에, 여러분의 인지도가 높아야 더 많은 사람들이 광고주의 제품을 보고 제품의 인지도가 올라갑니다. 이제는 광고주가 협찬을 할 가치가 있는 계정으로 보이도록 계정의 인지도가 높아 보여야 하며, 이 작업은 모든 작업 중에 가장 쉽게 할 수 있습니다.
1. 팔로워 1,000명 이상 만들기
라이크스토어에서 ‘한국인 팔로워’로 1,000명 이상을 구매해주세요.
2. 좋아요 게시물당 300회 이상 만들기
좋아요를 숨기지 말고, 게시물을 올릴 때마다 ‘한국인 좋아요’를 300회 이상 구매해주세요.
3. 댓글이 부족하다면 10개 이상 채우기
‘실제 한국인 댓글’도 판매중이에요! 댓글도 10개를 꼭 채워주세요. 달린 댓글에 답글은 필수!
이게 기본적인 수량이며, 팔로워나 좋아요는 여유에 따라서 추가로 구매해주시면 됩니다. 광고주들이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로 판단 할 수 있는 최소 커트라인이 위에 정리해둔 내용입니다. 저대로만 계정 성장을 시켜주면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타겟팅하는 광고주들이 여러분의 계정을 발견한다면 한 두명씩 여러분에게 협찬문의를 하게 됩니다.
물론 팔로워/좋아요 수가 높으면 높을 수록 훨씬 더 많은 광고주에게 연락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광고주에게 보여지는 법
마지막으로, 계정에 대한 구축이 완벽하게 끝났다면 이젠 광고주에게 게시물을 직접 보여줄 때 입니다. 아무리 인지도가 높고, 피드가 예뻐도 광고주가 계정을 발견 할 수 없다면 협찬 시도를 할 수 조차 없습니다. 이를 위해 광고주들이 찾는 “해시태그”에 게시물을 노출시켜야 합니다.
해시태그에 노출을 하게되면, 누구나 쉽게 게시물을 찾을 수 있으며 광고주 뿐만 아닌 일반 팔로워 유입도 크게 늘어 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두들 어려워 하는 해시태그 노출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라이크스토어에서 직접 개발했습니다. 아래 방법을 따라하기만 하면 됩니다.
1. 인스타그램 게시물 업로드를 하며, 게시물 내용의 첫 번째 해시태그를 중요한 해시태그로 작성
2. 게시물 업로드 후 30분 이내에 라이크스토어에서 인기게시물 서비스 100~500회 이내 주문
3. 인기게시물 확인
계정의 테마를 잡고 게시물을 올리면서 여러분의 계정은 이미 최적화에 가깝게 되었기에, 인기게시물 작업으로 쉽게 해시태그 상위 노출이 가능하며, 이를 통한 협찬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 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협찬이 많이 들어오고, 많이 검색하는 추천 해시태그를 간단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협찬문의 #협찬디엠 #협찬환영 #협찬 #협찬DM #협찬문의DM
다른 브랜드 마케터, 광고주들도 대부분 이미 협찬으로 검증이 된 인스타 계정에 협찬을 많이 하는 편이며 협찬을 거절하는 사람도 있다보니 협찬 관련 해시태그를 작성한 계정들을 위주로 탐색합니다. 그리고, 이 해시태그에서 찾으면 바로 협찬 담당자들이 컨택하는 구조죠.
너무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는 블로그는 시도하기 어렵고, 편하게 부수익을 올리면서 일상을 즐기고 싶다면 ‘인스타 협찬 받는법’을 참고해 협찬을 받아보시는건 어떨까요? 여러분의 삶이 더 풍족해질겁니다. 문의사항은 언제든 우측 하단 카카오톡 채널로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더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비밀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1등 인스타그램 마케터 박스타입니다. 더 이상 늘어나지 않는 좋아요와 팔로워에 지치시나요? 혹시 인스타의 광고 효율이 옛날에 비해 많이 떨어진 것 같지는 않으신가요? 근데, 아직도 인스타그램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SNS 중 하나이며 동시에 소상공인, 중소기업에 가장 좋은 마케팅 채널입니다.
인스타그램, 아직도?
인스타그램이 마케팅 채널로서의 메리트가 많이 떨어졌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근데 전혀 아닙니다. 아직도 새로운 업체들이 올라오고 있고, 온라인 쇼핑몰, 음식점, 뷰티, 네일, 타투 등 각종 소상공인들은 인스타그램에서 수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근데 왜 경쟁자들만 인스타에서 매출이 오를까요? 왜 여러분의 매출은 오르지 않을까요?
여러분의 경쟁자를 이길 수 있는 방법, 소상공인이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높은 효율을 올릴 수 있는 마스터북을 지금 바로 하나하나 펼쳐보겠습니다.
인스타 마케팅의 정답
정답부터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경쟁자가 인스타그램으로 마케팅을 더 잘 하는 이유, 바로 소통입니다. 인스타그램의 주 목적은 소통이며, 맞팔 유저와의 소통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사업자들은 이 부분에서부터 이미 부족하며, 소통은 커녕 사업체의 소개도 제대로 하지 않고 있습니다.
고객과의 소통을 하고, 고객이 진짜로 궁금하고 알고싶던 내용들을 알려주면서, 고객과의 스토리를 쓰는 것이 현재 인스타그램의 핵심입니다.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먼저 다가가고, 그 사람들의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달면서 새로운 사람들에게 나의 존재를 보여주면서 고객들이 내 이야기를 궁금해해야 합니다.
고객의 이야기에 귀기울이고, 고객의 이야기 하나하나에 반응해주세요. 오프라인에서는 당연하지만,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현재는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과 똑같이 행동을 해야합니다. 더 살갑게 대해주고, 친절 할 수록 가게가 붐비는 것처럼, 온라인에서도 친절하고 살갑게 대해야만 고객이 여러분에 대해 더 궁금해하고, 방문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소통은 간단하게 아래 적어둔 루틴으로만 해줘도 충분합니다.
소상공인을 위한 인스타 소통 루틴
1. 잠재 고객 혹은 경쟁사의 팔로워들에게 선팔, 좋아요 하루 20회
2. 내 팔로잉 고객들의 게시물에 좋아요 달기
3. 내 잠재고객이라고 생각되는 사람들에게 DM 발송, 선팔, 좋아요 하루 5회
4. DM 문의는 가능한 빠르게 답변 하기
5. 월에 1회 이벤트 진행, 단체 DM 발송
이 루틴은 실제로 관광지 옆인데 피크타임에도 빈자리가 많던 20평대 카페에서 2층 확장까지 한 카페에서 직접 컨설팅 드리고, 실행했던 인스타 관리 루틴입니다. 여러분의 사업과 평소 생활에 맞게 조정해서 바꿔 쓰셔도 괜찮습니다.
소통을 마스터 했다면 이젠 인스타그램의 핵심, 인기게시물을 올바르게 그 것을 이용해서 새로운 고객들의 마음을 이끌 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올바른 인기게시물 사용법
요즘 특정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똑같은 사진만 올라와있고, 광고로 도배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무차별적인 도배는 오히려 가게나 서비스, 제품에 반감만 만들며, 사업이 성장하는 데에도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선 이런 무식한 방법이 아닌 고객과의 소통이 중요한 만큼, 내 가게나 제품의 인지도를 올리는데 인기게시물을 사용해야 합니다.
먼저 내 가게나 제품과 맞는 적절한 해시태그를 선정해야 합니다. 해시태그를 고를 때는 너무 광고 도배가 심한 해시태그로 선정하게되면 오히려 광고에 묻힐 수도 있어, 도배가 되지 않은 해시태그를 선정하는게 좋습니다.
해시태그를 선정했다면, 사진을 고르고 본문을 작성합니다. 그 후 본문 중간 혹은 끝에 해시태그를 최대 15개 이내로 작성합니다. 첫 번째 해시태그가 타겟 해시태그가 되며 첫 번째 해시태그가 가장 중요한 해시태그가 되도록 적어주세요. 경쟁이 심하지 않은 해시태그가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업로드 후 30분 내로 라이크스토어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인기게시물 상위노출 서비스를 해시태그 게시물 수에 따라 100~500개 이내로 구매해주세요. 현재 가장 완벽한 서비스이며, 계정에도 매우 안전하고 효과적인 노출을 만들어 내는 서비스입니다.
진행 할 때는, 타인의 계정이 아닌 꼭 본인의 계정으로 진행해주세요. 그래야만 가게나 제품, 서비스의 인지도가 올라갈 수 있고 그 인지도를 통해 매출의 상승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절대로 리그램 등을 통한 인기게시물 악용 광고를 사용하지 마세요. 그렇게 되면 힘들게 쌓아온 호감도와 인지도가 비호감으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대해 총정리해봤습니다. 대체적으로 쉬운 방법이지만, 이 방법만 그대로 따라해도 여러분의 사업은 전보다 2배는 성장할 것이라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시간내서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엔 여러분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업 성장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인스타에 대한 비밀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의 기본기, 유튜브 마케팅 완벽 가이드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1등 SNS마케터 김케팅입니다. 유튜브가 최고의 마케팅 채널이란건 다들 아실텐데요, 당장 저만 해도 하루에 1시간 이상은 유튜브 앱을 사용해 영상을 보고 있습니다.
이렇듯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사용하는 유튜브에서 제대로 된 마케팅을 한다면 유니콘 기업도 금방 달성 할 수 있을겁니다. 하지만, 이토록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기에 더욱 어렵고 정확한 마케팅 방법론이 현재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저는 유튜브 마케팅을 8년이상 해왔으며, 유튜브의 코드를 직접 분석하고 알고리즘을 파헤쳐봤습니다. 국내에 저만큼 유튜브 마케팅을 제대로 하고, 잘 하는 사람은 절대 없습니다. 오늘 제가 아무도 파헤치지 못한 유튜브가 숨기고 있는 비밀과 함께 완벽한 마케팅 가이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만 마스터해도 여러분은 유튜브 마케팅으로 혼자서 수천, 수억원을 버실 수 있을겁니다.
유튜브 마케팅을 해야하는 이유
유튜브는 현재 세계 2위 검색엔진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24년 1월 기준 1인당 유튜브 월 평균 사용시간이 40시간 이상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 말은 유튜브가 현재 카카오톡만큼 전 국민이 사용하는 앱이며 사용시간은 점점 늘어가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최근 5년동안 유튜브의 사용시간은 2배 이상 늘어났고, 지금도 평균 사용시간이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토록 많은 사람들이 모인 광장과도 같은 곳에서 제대로 내 상품, 서비스를 홍보하고 내 고객을 모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토록 전 국민이 이용하는 SNS는 지금까지 하나도 없었습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도 유튜브만큼의 사용량을 달성한 적은 단 한번도 없습니다.
지금은 유튜브의 시대입니다. 유저 입장에선 네이버의 블로그나 카페에 너무 심한 광고 포화상태로 검색엔진의 신뢰도를 잃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유튜브는 효과적인 대안입니다. 유튜브 검색량이 나날이 늘어가고 있고, 해외에선 오히려 구글보다 유튜브 검색을 통해 정보를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영상은 사진보다 훨씬 더 생동감 있고 실시간으로 확실한 정보를 전달 할 수 있기에,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이 받아들이는게 쉬우며 이해하기에도 더욱 쉽습니다. 고객이 더 쉽게 이해한다면, 당연히 글이나 사진보단 영상을 쓰는게 맞겠죠?
유튜브에서 마케팅 효과를 얻는 법
유튜브는 대기업이나 돈을 많이 쓰는 사람들에게 특혜를 주지 않습니다. 예비 창업자도 글로벌 기업과 경쟁을 할 수 있는 효과적이며 유일무이한 마케팅 툴입니다. 그리고, 영상을 올리게 되면 채널에 영상이 남아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완벽한 채널인 유튜브에서 마케팅 효과를 얻으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그리고 어떤걸 해야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을까요?
유튜브의 마케팅 수단은 총 세가지로 나뉩니다. 채널에 영상을 업로드하고 검색과 알고리즘을 통해 자연스러운 홍보효과를 얻는 방법과, 대형 유튜버나 연예인의 채널에 PPL 광고를 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유료 광고가 있습니다.
먼저, 유료 광고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하지 않은 일반 유저에게 동영상 재생 전 노출되고, 동영상 중간에 노출되는 등 영상 시청을 할 때 간헐적으로 노출됩니다. 가장 쉬운 방법이며, 구글 애즈 툴에서 광고의 비용대비 효율을 직관적으로 파악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PPL은 대형 유튜버일 수록 비용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소상공인이나 예비 창업자라면 이 방법은 생각조차 할 수 없습니다. 비용이 높으니 효과만 좋으면 되겠지만, 유튜버마다 홍보 효과가 다르고 시청자층이 다르기에 확실한 효과가 얼마나 있을지도 미지수입니다.
마지막으로 채널이 활성화 되어 검색과 알고리즘을 통한 노출이 되는 방법입니다. 자연스럽게 노출되며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한 사람들에게도 노출되어 마케팅 효과가 가장 큽니다. 다만 시간이 오래 걸리며 시간을 투자하더라도 확실히 채널이 활성화 될 지는 미지수입니다.
그런데, 큰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 유료 광고나 PPL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채널을 활성화 시킬 수 있다면 당연히 이 방법을 사용해야 하지 않을까요? 지금부터 저 김케팅이 가진 비밀무기, 유튜브 채널을 활성화 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광고와 채널 활성화의 차이
상세한 내용에 들어가기 앞서, 채널을 활성화 시키는 것보다 구글 광고가 훨씬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유튜브는 SNS로, 광고의 클릭율이 특히 모든 채널 중 가장 낮은 편에 속하며 광고를 제대로 보는 사람은 100명 중 한명이 될까 말까입니다.즉 많은 사람에게 노출을 하더라도, 전환이 될지는 미지수죠.
근데, 일반 영상은 어떨까요? 나에게 필요한 정보가 있는 동영상이 5분이라면 대부분 끝까지 보거나 영상의 80%는 시청합니다. 영상의 퀄리티가 좋고 재밌을 수록 시청 시간이 늘어나죠. 그리고, 이 사람들에게 영상을 보여주는데 들어가는 비용은 0원입니다. 비용이 하나도 들어가지 않는데, 오히려 노출이 많이 되면 될 수록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노출을 무료로 하는데다가 영상의 모든 부분을 시청하고 내용을 이해하려 하는 잠재고객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채널인데, 아직도 영상 업로드보다 유료 광고가 나아보이시나요? 이젠 가장 저렴한 비용과 노력으로 알고리즘을 활용 할 때입니다. 광고의 경쟁자가 늘어나면서 CPM이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간 지금, 광고로 수익을 얻는 시장 전체가 레드오션입니다.
알고리즘을 이용하는법
그럼 유료광고보다 훨씬 효율이 좋은 마케팅 수단인 알고리즘을 제대로 이용하는 방법은 뭘까요?
우선 알고리즘을 제대로 이해하고 넘어가는게 중요합니다. 알고리즘은 ‘머신러닝’ 기반입니다. 즉, 많은 양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스템이 직접 학습을 합니다. 알고리즘을 학습시키는 유일한 방법은, 많은 시청자를 유입시켜 영상을 시청하게 만드는 것 뿐입니다. 그래야만 학습 재료인 기존 시청자와 ‘비슷한’ 시청자에게 알고리즘을 통해 노출을 시킬 수 있습니다.
근데 애초에 알고리즘으로 노출이 되지 않는데 어떻게 알고리즘을 학습 시켜야 하냐고 묻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그래서 제가 이전에 말씀드렸던대로, 알고리즘이 아닌 또 하나의 방법인 ‘검색 유입’을 만들어 시청자를 모아 알고리즘을 학습시켜야 합니다.
내 영상, 채널의 테마에 맞는 키워드를 검색하고 영상을 시청하는 시청자는 매우 질좋은 알고리즘의 학습 재료이며 내 영상과 채널에 부합하는 시청자입니다. 이 시청자들과 비슷한 성향을 가진 유저들의 피드에 영상이 노출되며 이렇게 알고리즘의 루프가 시작됩니다.
결과적으로 내 영상의 시청자와 ‘비슷한’ 시청자에게 영상을 알고리즘을 통해 노출시키므로, ‘비슷한’ 시청자가 많아지려면 내 영상의 기본적인 시청자 수가 많아야 합니다. 학습 재료가 방대해야 결과물로 도출하는 알고리즘 노출 모수도 방대해 질 수 있습니다.
알고리즘 루프를 만들기 위한 첫걸음으로 검색 유입을 진행한다면, 기본적인 방법으로 어려울 수 있습니다. SEO 방법론에 맞춰 영상을 업로드하고 막연하게 기다리는 방식으로는 채널이 활성화 되는데 3년이 걸릴 수도 있고 심지어 10년이 넘게 걸릴 수도 있습니다.
이 시간적 문제를 모두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은 현재 유튜브 상위노출밖에 없습니다. 유료 광고나 PPL보다 수십배 더 저렴하게, 특정 검색어에 영상을 노출시켜 기본적인 홍보효과도 가져가면서 채널의 알고리즘 학습을 위한 실제 시청자를 손쉽게 모을 수 있습니다.
라이크스토어의 유튜브 상위노출은, 100% 보장형 노출이며 알고리즘에 영향을 줄 수 있도록 역방향 알고리즘을 통한 채널 자동 분석과 작업 설계를 통해 확실한 알고리즘 활성화와 함께 키워드의 검색 유입 또한 극한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다만, 많은 리소스가 필요한 서비스이다보니 진행은 하루 10팀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대한 문의나, 상위노출 작업이 필요하시다면 우측 하단 카카오톡으로 바로 문의해주세요! 궁금하신 내용을 상세하게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 가장 중요한 유튜브 운영의 기본
마지막으로, 알고리즘을 활용하거나 유료광고를 진행하더라도 효과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99%는 대부분 기본이 지켜지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기본기가 탄탄해야만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이는 모든 마케팅 채널에 공통적으로 적용됩니다. 그 어떤 채널이라도 기본이 안되어 있으면 효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지켜야 하는 기본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매력적이고 자극적이며 눈에띄는 썸네일
2. 단순한 조회수나 구독자가 아닌 채널의 알고리즘 성장으로 KPI를 설정 할 것
3. 한달에 2개 이상 꾸준한 영상 업로드
4. 적절한 레퍼런스, 경쟁사 참고하기
5. 동영상의 다음 부분이 궁금하도록, 끝까지 볼 수 있는 영상 콘티 작성
6. 시청자와의 상호작용
7. 초반 10초에서 큰 흥미를 끌 수 있는 후킹
이 일곱가지만 지켜도 여러분의 채널이 성장하는데에는 큰 문제가 없을겁니다. 다만, 조금 더 빠르게 성장하는가, 느리게 성장하는지가 달라질 뿐입니다.
라이크스토어에선 100개가 넘는 채널을 직접 10만 구독자가 넘는 채널로 키우고 판매하던 제가 직접 컨설팅을 통해 빠른 성장을 만들어드립니다. 성장은 저에게 맡기고, 여러분은 기본기를 키우는데 집중하세요. 기본기가 탄탄 할 수록 채널은 더욱 빠르게 그로스해킹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유튜브 마케팅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궁금하셨던 점이나, 운영에 필요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우측 하단 카카오톡 문의하기로 문의해주세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 주소(URL) 입력 가이드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2등 SNS마케터 유케팅입니다.
오늘은 라이크스토어에서 인스타그램 관련 서비스 구매에 꼭 필요한 게시물 주소
찾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이 방법이 적용 가능한 상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인스타 국내 최저가 인증서비스
- 인스타 좋아요
- 인스타 댓글
- 인스타 조회수
- 인스타 노출/도달/저장/공유
- 인스타 게시물 리그램
모바일 적용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PC버전 적용 순서는 아래에 이어서 알려드릴게요ㅎㅎ)
1. 인스타그램에 접속해주세요.
2. 원하시는 게시글을 찾아서 들어가주세요.
3. 게시글 종이비행기 모양의 이모지를 클릭해주세요.
4. "링크 복사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소(URL)를 복사해주세요.
5. 복사한 게시글 주소를 라이크스토어 구매페이지 링크옵션에 붙여 넣어주세요.
6. 원하시는 수량 입력 후 접수 버튼을 클릭하시면 주문이 접수되어 작업이 시작됩니다.
여기까지가 모바일에서 인스타그램 게시물 주소를 추출하고 주문에 적용하는
방법이었는데요
이어서 PC에서 인스타그램 게시물 주소를 뽑고 주문에 적용하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
PC 적용 순서
1. PC인스타그램에 접속해주세요.
2. 원하시는 게시글을 찾아서 들어가주세요.
3. 게시글 상단 주소창의 인스타그램 게시물 주소(URL)를 복사해주세요.
4. 복사한 게시글 주소를 라이크스토어 구매페이지 링크옵션에 붙여 넣어주세요.
5. 원하시는 수량 입력 후 접수 버튼을 클릭하시면 주문이 접수되어 작업이 시작됩니다.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게시물 주소 입력 방법애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이해가 안되시거나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언제나 최대한 빠르고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유튜브 상위노출 알고리즘의 비밀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1등 SNS마케터 김케팅입니다. 왜 여러분의 영상은 검색결과 하위에 나오고 알고리즘이나 추천 영상에도 안 뜰까요? 조회수가 부족해서? 좋아요가 부족해서? 구독자가 부족해서? 전부 아닙니다. 유튜브 알고리즘을 직접 분석하고 해체한 제가 여러분의 영상이 뜨지 않는 이유를 상세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상위노출 전 준비하기
우선 상위노출을 하기 전, 상위노출이 가능할지 먼저 체크해야 하는 것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지금 말씀드리는 내용은 상위노출이 아니더라도 유튜브 채널을 운영한다면 꼭 알고 가셔야 합니다.
1. 계정이 쉐도우밴 상태가 아닌가
검색어 + 채널명으로 검색했을 때, 검색결과 상단이 아니더라도 중단에서 하단에서 보인다면 쉐도우밴 상태가 아닙니다. 스크롤을 아무리 내려도 뜨지 않는 경우 계정이 쉐도우밴된 상태이며, 이런 경우 쉐도우밴을 해제하시는 게 우선입니다.
2. 키워드의 상위에 있는 채널은 어떤 채널들인가
경쟁 채널들을 유심하게 살펴보고, 조회수나 채널의 구독자, 채널의 총 조회수, 개설연도 등을 파악해야 합니다. 경쟁 채널들이 나보다 월등하게 구독자와 총 조회수가 높은 경우 상단에 올라가더라도 오래 유지하긴 어려운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세부키워드를 공략하시거나, 중단 순위를 공략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키워드를 찾는게 어려우시다면, VidIQ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셔서 찾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3. 영상 제목, 설명, 태그, 파일명 설정
혹시 지금까지 영상 업로드 전 아무 설명 없이 '000.mp4' 이런 식으로 파일 제목을 설정하여 업로드 하셨나요? 앞으로는 이렇게 진행하시면 절대 안 됩니다. 유튜브의 알고리즘은 이런 영상의 파일명까지 하나하나 분석해 영상이 키워드와 맞는지 체크하므로, 영상의 파일명도 '서울 맛집 TOP4 모음.mp4'과 같이 키워드가 들어가게 설정하셔야 합니다.
또한, 제목에는 메인으로 올라가시려는 키워드 1개 + 설명과 태그에 3개정도씩 반복하는 게 좋습니다. 유튜브 상위노출 알고리즘을 직접 테스트해본 결과 설명과 태그에 3번 이상 반복된 경우 키워드 노출이 가장 수월했습니다
유튜브 상위노출 간단 설명
이제 상위노출의 로직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유튜브의 알고리즘은 랜덤하게 매일 바뀌므로 로직이 매우 복잡하며, 개인별 노출 알고리즘에 따라 검색결과도 바뀌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상위 노출 같은 경우는 대부분의 사람에게 같은 영상이 노출되며 이는 상위노출만 된다면 이를 통한 추천 알고리즘 노출에 매우 유리한 로직입니다.
상위노출에 가장 중요한 건, 조회수며 그 조회수 중에 알고리즘과 추천 노출에 가장 좋은 건 '유입 경로'와 '시청시간'입니다. 국내 대부분의 업체에서 유튜브 조회수를 구매하시려고 찾아봐도 대부분 유입경로와 시청시간을 알려주지 않습니다. 저도 20곳 이상을 직접 이용해본 결과 시청시간은 영상당 3~10초 내외이며 유입 경로 또한 '직접 유입'으로 유튜브에서 선호하지 않는 조회수로 분석됐습니다.
이러한 조회수는 채널에 매우 큰 악영향을 끼치며, 순식간에 채널이 쉐도우밴되는 최악의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좋은 조회수를 고르는 방법은 매우 상세하게 정리해뒀으니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유튜브 상위노출 실행 방법
우선 현재 국내에서 상위노출에 가장 좋은 조회수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라이크스토어 뿐입니다. 이를 반증하듯이 유튜브에 대한 매우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 실행 플랜을 하나하나 설명 드리겠습니다.
일단 그룹은 두 가지로 나눠집니다. 계정을 키우면서 상위노출이 필요하신 분들과 계정을 키우기보단 영상만 빠르게 노출되면 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두 그룹을 나눠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계정을 키우며 상위노출이 필요한 사람
라이크스토어의 "[SUPER PREMIUM] 유튜브 100% 인플루언서 성장 서비스"에서 설명드리는 서비스를 모두 찾을 수 있습니다. 브랜딩이 필요하거나, 수익창출이 목표거나, 음악 채널, 게임 채널 등 구독자가 늘면서 계정이 계속 성장해야 하는 채널들은 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1. 첫 째날 채널에 SEO 최적화 작업을 우선 진행합니다. (첫 진행 시 250개 추천)
2. 둘 째날 팬덤 형성 작업을 원하는 영상에 100명정도 진행합니다.
3. 셋 째날 높은 시청시간 조회수를 1,000회 정도 진행합니다.
4. 넷 째날 추가로 2,000회 높은 시청시간 조회수를 진행하고 다음날엔 3,000회로 진행 후 영상이 상단에 올라오는지 확인합니다.
5. 상단에 올라오지 않았어도 계정의 지수가 높게 올라간 상태이다 보니 새로운 영상 업로드 후 3~4번을 반복해줍니다.
이렇게 진행하시면 계정도 성장하며, 6개월 이내에 아무 영상이나 올리고 키워드만 잡아도 목표하는 키워드에 상위노출이 될 정도로 성장하게 됩니다. 또한, 상위에 노출되다보니 지속적으로 생기는 자연 조회수를 통해 긴 기간 동안 상위에 유지도 가능하며 이로인해 알고리즘 노출이 시작되게 됩니다.
영상이 빠르게 상위로 노출되길 원하는 사람
라이크스토어의 "[SUPER PREMIUM] 유튜브 상위노출 로직 공략 서비스"에서 설명드리는 서비스를 모두 찾을 수 있습니다. 업종 특성상 빠른 상위노출이 필요하며 계정을 키우기보단 영상의 노출을 위주로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1. 업로드 즉시 1단계 (높은 시청시간) 조회수를 1,000회 진행합니다.
2. 2단계 (실제 사용자 포인트 지급 시청) 조회수를 2,000 ~ 3,000회 진행합니다.
3. 경쟁이 강한 키워드의 경우 3단계 (소셜 유입) 조회수를 2,000 ~ 3,000회 진행합니다.
4. 3단계 조회수를 구매하셨다면 4단계 (중간 시청시간) 조회수도 2,000 ~ 3,000회 진행합니다.
5. 여기가 가장 중요합니다. 유튜브 검색 부스팅 조회수 (검색유입)를 1,000회 이상 진행합니다. 유튜브 검색 후 영상을 시청하다 보니 검색 노출에 매우 큰 이점이 있습니다.
6. 영상을 모니터링하며 진행되는 조회수에 맞춰 상위노출 전용 좋아요를 조회수의 10%만 진행합니다.
7. 실제 유저가 영상을 볼 때의 신뢰 형성을 위해 커스텀 댓글을 10 ~ 50개 작성해 진행합니다.
8. 마지막으로 조회수가 절반 이상 진행된 후 공유 1,000회까지 진행합니다.
제가 직접 찾아낸 유튜브 알고리즘 돌파법이며, 현재 가장 유효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채널의 지수는 크게 상관없이 매우 경쟁이 높은 키워드가 아니라면 대부분 상위에 노출되며 유지됩니다. 이 루틴대로만 진행해주신다면 상위노출은 물론 관련 영상의 추천 노출과 알고리즘 노출까지 매우 크게 증가됩니다.
지금까지 제가 직접 연구한 유튜브 상위노출의 로직 돌파 방법에 대해 안내 드렸으며, 원래 대행사에만 제공하던 서비스이지만 이번에 일반 고객 대상으로도 공개하게 됐습니다. 자세한 서비스는 아래 라이크스토어로 접속하셔서 확인 가능합니다. 사용 방법이 어려우시다면 언제든 문의주시면 빠르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모르면 손해 보는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3가지 핵심 꿀팁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1등 SNS마케터 김케팅입니다. 요즘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인스타그램으로 홍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인스타 운영하실 때 이 글을 보신 여러분은 정말 행운입니다. 혼자서 6개월 만에 인스타 자연 팔로워 20만명의 대형 인플루언서로 키워본 제가 누구나 쉽게 심지어 초등학생도 침대에 누워서 가능한 초단기간으로 인스타 팔로워 늘리는 저만의 비밀 꿀팁을 공개합니다.
팔로워를 꼭 늘려야 하는 이유
먼저, 여러분은 인스타 팔로워를 늘리시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계정의 공신력을 더하기 위해서? 아니면 내 고객을 늘리기 위해서?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텐데, 결국 인스타그램으로 우리가 원하는 효과를 얻기 위해선 많은 사람들에게 내 게시물이 노출되어야 하고 내 게시물에 반응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협찬도 들어오고 인스타그램을 통한 홍보 효과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팔로워를 늘리게 되면 여러분은 자연적인 알고리즘인 검색탭 노출과 인기게시물, 인기탭 노출이 느리지만, 매우 자연스럽게 진행되며 빠른 속도로 순식간에 1만 명, 10만 명, 100만 명의 대형 인플루언서 계정으로 키우실 수 있습니다. 제가 20만 계정을 판매하기 전까지 얻었던 수익이 월 1,500만 원 이상이었습니다. 여러분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제가 대형 인스타 계정 운영자들만 알고 있는 계정 사전 준비부터 핵심 팔로워 모으기, 빠르게 성장하는 방법 총 세 가지의 핵심 꿀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첫 번째 핵심 TIP
자, 그러면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빠르게 늘리는 첫 번째 팁으로는 먼저 계정의 브랜딩이 필요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내 계정의 참여율을 늘려 최적화 지수를 올려야 하고 자연 팔로워가 알아서 들어와야 하는데, 내 계정에 볼 콘텐츠도 없고 중구난방이라면 일반 인스타 유저가 팔로우를 하려다가도 뒤로 가기를 누를 겁니다.
첫 번째로 우선 프로필 사진에 로고를 넣는다거나, 나만의 프로필 사진을 만들어보세요. 프로필사진은 작게 보이므로 글씨가 크게 보이거나 핵심으로 보여줘야 할 것들이 크게 보여야 합니다.
두 번째로 이름(닉네임)에 본인이 핵심으로 지향하는 카테고리를 같이 넣어주세요 예를들어 '김당근의 전국 맛집 탐방' 이런 식으로 지으면 괜찮겠죠? 설명도 마찬가지로 프로필에 방문한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나, 우리 가게/브랜드의 USP를 전달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직접 먹어보고 인정한 맛집만 올립니다' 이런 식으로 적어주면 유저 입장에서 내 피드를 둘러보고 알아서 팔로우를 하고 싶어질 겁니다.
세 번째로 스토리 하이라이트는 꼭 넣어주세요. 이 부분이 비어있으면 유저 입장에서 계정이 비어 보이면서 피드까지 내려보지 않고 쉽게 이탈되게 됩니다. 여기엔 내 카테고리나 내 브랜드, 상품에 대해 잘 설명한 하이라이트가 들어가면 더 좋습니다. 3~4개 이상이면 좋고 많을수록 좋습니다. 활발한 인스타 활동과 수익창출을 위해 이 부분은 꼭 채워주세요.
마지막으로 피드의 테마를 맞춰주세요. 유머 글이라면 모두 유머 글로 썸네일에 글씨 큼직큼직하게, 패션이라면 전신사진 위주로, 카페라면 카페와 메뉴 그리고 간간한 이야기들. 모두 큰 인스타 계정에서 참고해도 괜찮습니다. 창작은 모방에서부터 시작되니, 큰 브랜드를 레퍼런스 삼아서 더 좋은 피드로 꾸며가는 게 중요합니다.
이렇게 우리의 인스타 계정은 준비가 완료됐습니다. 이 계정만 있으면 저희 계정이 성장할 준비는 완벽하게 끝나신 겁니다. 혹시라도 어려우시거나 헷갈리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라이크스토어로 문의주세요. 계정과 마케팅에 관해 상세하게 안내 드리고 인스타 계정 운영에 관해 완벽한 컨설팅을 해드리겠습니다.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두 번째 핵심 TIP
이제 두 번째 핵심입니다. 진짜 내 계정의 핵심 팔로워, 높은 참여율을 보여주는 팔로워를 모으기 위해 카테고리와 맞는 계정으로 가서 맞팔을 해주세요. #선팔 #맞팔 이런 글에 들어가셔서 맞팔하면 나중에 언팔될 가능성도 높고 참여율이 낮은 팔로워들입니다. 이런 팔로워들 말고 내 카테고리에 맞는 진성 팔로워들을 모아주세요.
내 핵심 해시태그에 비슷한 글을 올리는 사람들이나, 나와 거의 비슷한 주제로 운영하는 경쟁 계정에서 댓글을 다는 사람들을 찾아주세요. 귀찮으시면 5분 만에 모든 팔로워를 찾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내 경쟁 계정을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그 계정에서 팔로잉한 계정을 팔로우해주세요. 그 페이지에서 팔로잉한 계정이 결국 우리의 팔로워가 되어야 할 핵심 팔로워들을 모아놓은 공간이니까 결국 핵심 팔로워를 찾기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하지만 팔로우만 누르게 되면 맞팔은 거의 오지 않을 겁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팔로우 하기 전 3개 이상의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맞팔하자고 DM을 보내거나 댓글을 달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90% 이상의 계정이 내 계정에 맞팔을 하게 됩니다.
근데 모든 계정을 다 팔로우하냐? 또 이건 아닙니다. 제가 걸러야 할 계정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팔로워/팔로잉 숫자 차이가 심하게 나는가
- 설명글과 피드, 닉네임에 정성을 들였는가?
- 최근 한 달내 활동을 한 계정인가?
이 세 개를 만족한다면 팔로우를 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런 계정의 반응이 높고 우리의 활동에 참여하며 최적화 지수를 끌어올려 주게 됩니다.
이제 자연적으로 성장하는 맞팔까지 알려 드렸습니다. 마지막은 여러분 모두가 궁금해하셨던 빠른 계정 성장에 대한 비밀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세 번째 핵심 TIP
인스타 팔로워를 빠르게 늘리고 성장시키기 위해선 결국 비용을 쓸 수밖에 없습니다. 자연적으로 성장하는 계정도 있지만, 콘텐츠 마케팅에 천부적인 재능이 있지 않은 이상 어려우실 겁니다. 계정에 올라갈 콘텐츠도 결국 한계가 있구요. 카페나 네일아트샵, 맛집 등을 운영하신다면 아실 텐데 아무리 많은 콘텐츠를 올려도 결국 한계가 있습니다. 운영 하다 보면 지치기도 하고 소재가 없다 보니 똑같은, 비슷한 콘텐츠밖에 올릴 게 없게 될 겁니다.
저도 소재 고갈로 한동안 콘텐츠를 못 올렸지만, 저는 그 시기에도 성장이 멈추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가 뭘까요? 바로 킬링 콘텐츠의 인기게시물, 인기탭 노출입니다.
게시물이 하나만 떠있어도 탐색탭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서 내 게시물을 보는 유저가 생기고 자연적으로 좋아요와 팔로워가 늘어나게 됩니다. 콘텐츠가 좋은 만큼 더 유지가 오래되고 노출과 좋아요, 팔로워가 늘어나는 속도도 달라질겁니다. 이는 현재의 계정이 최적화 계정이라면 약간의 비용을 지출해서라도 성장을 위해 꼭 올려야만 합니다.
또한, 콘텐츠를 만들만한 소재가 많아 끊기지 않더라도 초기엔 노출 자체가 안되실 겁니다. 그를 위해 노출에 대한 부스팅이 필요합니다. 내 카테고리 핵심 해시태그의 상위로 노출되게 된다면 내 관심사와 관련된 유저가 게시물을 보며 알고리즘에 노출됩니다. 이 노출도의 부스팅을 통해 내 인스타그램 계정의 성장 속도를 일반 국도에서 고속도로로 퀀텀 점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 인기게시물 노출은 초기 성장 중인 계정에선 직접 진행하기 많이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제가 20만 팔로워를 만들고 운영할 때 직접 개발했던 인기게시물 노출 서비스를 판매하게 됐습니다. 라이크스토어에서 확인 가능하며, 현재 실시간으로 바뀌는 로직에 대응하여 지속적으로 수정을 거친 결과 최적화된 계정이라면 100% 인기게시물 1페이지 상위노출이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돈버는 인스타그램은 아직도 블루오션이고 누구나 집에서 하루 1시간만 투자해서 할 수 있습니다. 글을 다 보셨다면 속는 셈 치고 직접 한번 실행해보세요. 삶이 달라지고, 내 서비스/상품의 매출이 달라지는 게 점차 빠르게 보이실 겁니다.
최적화 계정에 대한 팁이 필요하신 분은 이 글을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