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비밀

누구나 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비밀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1등 인스타그램 마케터 박스타입니다. 더 이상 늘어나지 않는 좋아요와 팔로워에 지치시나요? 혹시 인스타의 광고 효율이 옛날에 비해 많이 떨어진 것 같지는 않으신가요? 근데, 아직도 인스타그램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SNS 중 하나이며 동시에 소상공인, 중소기업에 가장 좋은 마케팅 채널입니다.




인스타그램, 아직도?

인스타그램이 마케팅 채널로서의 메리트가 많이 떨어졌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근데 전혀 아닙니다. 아직도 새로운 업체들이 올라오고 있고, 온라인 쇼핑몰, 음식점, 뷰티, 네일, 타투 등 각종 소상공인들은 인스타그램에서 수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근데 왜 경쟁자들만 인스타에서 매출이 오를까요? 왜 여러분의 매출은 오르지 않을까요?

여러분의 경쟁자를 이길 수 있는 방법, 소상공인이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높은 효율을 올릴 수 있는 마스터북을 지금 바로 하나하나 펼쳐보겠습니다.




인스타 마케팅의 정답

정답부터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경쟁자가 인스타그램으로 마케팅을 더 잘 하는 이유, 바로 소통입니다. 인스타그램의 주 목적은 소통이며, 맞팔 유저와의 소통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사업자들은 이 부분에서부터 이미 부족하며, 소통은 커녕 사업체의 소개도 제대로 하지 않고 있습니다.

고객과의 소통을 하고, 고객이 진짜로 궁금하고 알고싶던 내용들을 알려주면서, 고객과의 스토리를 쓰는 것이 현재 인스타그램의 핵심입니다.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먼저 다가가고, 그 사람들의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달면서 새로운 사람들에게 나의 존재를 보여주면서 고객들이 내 이야기를 궁금해해야 합니다.

고객의 이야기에 귀기울이고, 고객의 이야기 하나하나에 반응해주세요. 오프라인에서는 당연하지만,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현재는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과 똑같이 행동을 해야합니다. 더 살갑게 대해주고, 친절 할 수록 가게가 붐비는 것처럼, 온라인에서도 친절하고 살갑게 대해야만 고객이 여러분에 대해 더 궁금해하고, 방문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소통은 간단하게 아래 적어둔 루틴으로만 해줘도 충분합니다.

소상공인을 위한 인스타 소통 루틴

1. 잠재 고객 혹은 경쟁사의 팔로워들에게 선팔, 좋아요 하루 20회
2. 내 팔로잉 고객들의 게시물에 좋아요 달기
3. 내 잠재고객이라고 생각되는 사람들에게 DM 발송, 선팔, 좋아요 하루 5회
4. DM 문의는 가능한 빠르게 답변 하기
5. 월에 1회 이벤트 진행, 단체 DM 발송


이 루틴은 실제로 관광지 옆인데 피크타임에도 빈자리가 많던 20평대 카페에서 2층 확장까지 한 카페에서 직접 컨설팅 드리고, 실행했던 인스타 관리 루틴입니다. 여러분의 사업과 평소 생활에 맞게 조정해서 바꿔 쓰셔도 괜찮습니다.

소통을 마스터 했다면 이젠 인스타그램의 핵심, 인기게시물을 올바르게 그 것을 이용해서 새로운 고객들의 마음을 이끌 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올바른 인기게시물 사용법

요즘 특정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똑같은 사진만 올라와있고, 광고로 도배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무차별적인 도배는 오히려 가게나 서비스, 제품에 반감만 만들며, 사업이 성장하는 데에도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선 이런 무식한 방법이 아닌 고객과의 소통이 중요한 만큼, 내 가게나 제품의 인지도를 올리는데 인기게시물을 사용해야 합니다.

먼저 내 가게나 제품과 맞는 적절한 해시태그를 선정해야 합니다. 해시태그를 고를 때는 너무 광고 도배가 심한 해시태그로 선정하게되면 오히려 광고에 묻힐 수도 있어, 도배가 되지 않은 해시태그를 선정하는게 좋습니다.

해시태그를 선정했다면, 사진을 고르고 본문을 작성합니다. 그 후 본문 중간 혹은 끝에 해시태그를 최대 15개 이내로 작성합니다. 첫 번째 해시태그가 타겟 해시태그가 되며 첫 번째 해시태그가 가장 중요한 해시태그가 되도록 적어주세요. 경쟁이 심하지 않은 해시태그가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업로드 후 30분 내로 라이크스토어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인기게시물 상위노출 서비스를 해시태그 게시물 수에 따라 100~500개 이내로 구매해주세요. 현재 가장 완벽한 서비스이며, 계정에도 매우 안전하고 효과적인 노출을 만들어 내는 서비스입니다.

진행 할 때는, 타인의 계정이 아닌 꼭 본인의 계정으로 진행해주세요. 그래야만 가게나 제품, 서비스의 인지도가 올라갈 수 있고 그 인지도를 통해 매출의 상승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절대로 리그램 등을 통한 인기게시물 악용 광고를 사용하지 마세요. 그렇게 되면 힘들게 쌓아온 호감도와 인지도가 비호감으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대해 총정리해봤습니다. 대체적으로 쉬운 방법이지만, 이 방법만 그대로 따라해도 여러분의 사업은 전보다 2배는 성장할 것이라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시간내서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엔 여러분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업 성장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인스타에 대한 비밀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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